본문 바로가기
여행도가고/중국-연길

중국연길여행1일차 중국에서 스마트폰 전화칩 사기~

by KALLAH 2017. 11. 13.

연길 핸즈쿡에서 배불리 먹고! 


약 2주간을 머물러 있을것이기 때문에... 


핸드폰 유심칩을 사러 중관촌으로 갔다. 


* 연길 중관촌 

 중관촌이란 우리나라로 치면 용산 전자상가 정도로 볼수 있다. 전자기기 쇼핑몰이 몰려져 있는 곳인데 핸드폰, 카메라, PC,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음! 하지만... 짝퉁? 덤탱이도 많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사야함 


연길대장 산이가 앞장서고... 우리는 졸졸졸...


사실 예전에 중국에 살때는 신분증 (또는 여권)이 있으면 우리나라 처럼 칩과 요금제를 함께 구입하거나, 또는 칩만 사서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돈을 충전하여 쓸수 있었는데, 최근 중국 보안법이 강화된 이후로 외국인이 여권을 가지고 간다고 해도 번호를 잘 개통해 주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아니나 다를까, 중관촌에 갔더니... 으흠... 칩구매가 불가하다는 이야길 들음...ㅠ



허나 어쩌겠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에겐 연길대장 산이와... 중국을 알만큼(?) 살만큼 (?) 살았던 우리에겐... '야매' 칩사기가 있었으니... 


그건 아직도 통신매장 앞에서 매대로 칩을 사고 파시는 아지매들이 있었다는것!!!! 



바로 요렇게 100~200위엔에 번호와 칩을 팔고 계셨음!!! 


좀 비싼감이 있지만 ... 우짜겠노 150원(약 3만원)으로 해서 인터넷이 되도록 하여 


알뜰하게 써보자~ 하며 지윤과 각각 1개씩 구입!



요거를 끼우고 나니...


개통 성공!!!!! 



-


자 이제 스마트폰도 되고 인터넷도 되니 한번 돌아볼까~?


하며 뒤를 딱! 돌았는데 






허걱.. 


내가 한국으로 돌아오는 2014년에 막 짓고 있었던 연길백화 옆 백리청이 완공되어 저러헤 떡~하니 서있었다.


음.. 역시 난해한 건물디자인이었으나... 


1층에는 스타벅스.. 그리고 여러 SPA브랜드가 입점해있다는 이야길 듣고 


어서어서 가보자~ 하며 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