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퇴사 후... 벼루고 벼루던 엄마와의 해외여행을 계획했다!
대만을 갈까.... 고민했지만... 예전에 대만을 다녀왔을때의 아쉬움을 생각하면...
엄마를 모시고 지난 아쉬움을 채우기엔 엄마에게 좀 빡센 일정일것 같아서..
일본을 가기로 결정! 일본 교토로 정했다! (오사카를 가고싶었으나... 오사카는 넘나 화려해서, 나중에 남친과 가기로><)
■ 여행기간 : 2017년 3월 27일 ~ 30일
■ 여행지 : 일본 교토
★ 일본 교토 京都市(きょうとし) 선택 이유!!! ★
1. 일본 간사이 지방의 교토부의 남부에 위치한 교토는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40분 정도의 거리이다.
2. 엄마를 모시고 가기엔 화려한 오사카보다는 고즈넉한 일본풍을 자랑하는 교토가 제법!
(친구말로는... 우리나라의 경주 느낌이기도 하다는! - 공감 200%)
3. 그나마 엄마가 알고 있는 도시!
4. 도시가 크지 않아서 교통이 편리!
요러한 이유로~ 교토를 가기로 하였고, 이미 4월이 시작되기전 얼리버드 항공권으로
인천공항 - 간사이공항을 가는 오후 비행기를 예약했다. (항공권 가격은 생각이 ... ㅜㅜ)
가고 오는 시간을 제외하면 엄마와 교토에서 온전히 보낼 수 있는 시간은 고작 2일!
교토를 돌아보기엔 충분하다고는 하지만... 이래저래 엄마의 컨디션도 고려해서 크게 무리하지 않는 일정을 계획했다.
★ 일본 교토 여행일정 ★
1일차 : 간사이 공항 도착 - 교토로 이동 - 숙소 체크인 - 교토역&교토타워 관람
2일차 : 키요미즈데라(청수사) - 기온거리 - 니시키시장
3일차 : 아라시야마 - 후후노유 온천 - 교토역 저녁식사
4일차 :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 - 면세점 쇼핑 및 인천공항으로 출발
일정 중에 후후노유 온천을 못가고 교토역 부근의 철도 박물관을 가게 되었는데~ 나름 나쁘지 않은 일정이었다.
급작스런 배야배야만 아니었더라면... 온천욕을 즐길 수 있었을텐데... 엄마도 제일 아쉽다고 하셨다.
다음을 기약하며..! ^^
-
일본어는 1도 못하는 나
일본음식 1도 좋아하지 않는 나
게다가 듣기로는 일본에서 영어하기도 쉽지않다고...
일본은 선진국이니까 괜찮아~ 라고 생각하다가도
엄마를 모시고 가는데 괜히 길바닥에서 시간을 버릴순 없어!!! 라는 생각에...
급 인터넷을 뒤적여... 한국에서 할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하기로 했다!!!!
그래서 미리 한국에서 준비한 요것들 ↓↓↓
★ 일본 교토 여행 미리 준비하기 ★
1.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가는 방법 : JR 하루카 왕복 표 구매 - 여행박사 (아래 클릭 ↓↓↓)
http://www.tourbaksa.com/newpass/new_good_detail.asp?sq=140&subkind=2&SEQ=1190&M1=1406&M2=1407&M3=
(※ 구매팁 : 왕복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음~ 교토역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2. 포켓 와이파이 구매 : 와이드모바일 인천공항에서 수령 (아래 클릭 ↓↓↓)
http://www.widemobile.com/v3/index.aspx
(※ 써니뱅크 환전 이용과 함께 할인쿠폰 적용!!!)
3. 오사카 여행서적 구매 : 역사고 뭐고 잘 몰라도 먹방&인생샷 정도면 즐길수 있다고 생각했으나.. 엄마를 모시고 가는터라, 가이드 역할을 조금은 해야했기에...
<오사카교토 무작정 따라하기>
4. 구글 맵에서 사전 위치 찾아보기 : 세계는 구글맵으로 통한다!!! ㅋㅋㅋㅋ 미리 주소 저장!!!
5. 숙소예약 : 호텔을 할까.. 에어비앤비를 할까 하다가, 일본 가정식 생활방식을 좀 보는것도 나쁘지 않고, 에어비앤비도 처음 이용해볼겸! 선택 ><
일정을 짜다보니... 무엇을 보고 먹어야할지를 알게되고.. 그러다 보니 예산도 세우게 되었다!
여행예산은.. 뭐... 하던일이기도 하고 하니~ 좀 틀어지긴 했으나 깔끔하게 정리!
엄마도 이후에 다시한번 보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싶어 하셨다. (참고. 엄마는 회계왕)
( ※ 첨부파일 참조 / 비번은 댓글로 주세요!
'여행도가고 > 일본-교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와딸의 일본교토 여행기_2편 교토로 떠나요 ♬ 첫쨋날 저녁, 가츠규 (0) | 2017.06.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