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가고/중국-연길

중국연길여행 3일차 연길맛집 백년돌솥밥

by KALLAH 2017. 11. 25.

오늘 저녁엔... 


연길의 돌솥밥! ㅎㅎ 


기존에 조선족 문화에서도 돌솥밥은 있었으나..


한국의 프랜차이즈 돌솥밥 처럼 좀더 갖춰진 프랜차이즈 식의 돌솥밥 음식점들이 


연길에도 많이 늘어났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하다고 할수 있는 백년돌솥밥


특히... 각종 영양가 있는 다양한 돌솥밥과 요리 때문에 


회식이나 여러 모임에도 주로 이용하는 곳이 되었다! 


믿고 먹는 백년돌솥밥~ 먹으로 고고고!!!! 







연변대학 맞은편에 생긴 백년돌솥밥! 


인테리어도 조선족 문화식으로 잘 꾸며 놓았다 ! ㅎㅎㅎ


참고로 ... 중국.. 특히 연길에서는 인테리어(장식)을 누가 더 삐까뻔쩍하게 하느냐가 


손님을 끄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오랜만에 봅니다.... ㅎㅎ


돌솥밥의 종류는 약 10여가지 넘게 있다는..! 




요리들도 매우 맛있다! 




된장국과 간장추규 를 시킴..


추규 (秋葵)  Okra 오크라라고도 불리는 추규는


중국에서 자주 먹는 고급 야채로 


당뇨의 천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간장에 짭조롬하게 잘 절여져 있음^^ 





각자 돌솥 한개씩 나오고요~ 


주식 외에도 요리를 많이 시켰기 때문에 3명이서 2개만 시킴.





가지 돌솥밥


중국에서는 가지 요리를 참 많이 먹는데 


그중에 가지볶음밥, 가지 돌솥밥이 정말 일품! 





두번째로 내가 참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산야채 돌솥밥.. 


뚜껑을 열면 향긋한 산나물 냄새가 나면서도..


윤기도 좔좔 흐르는 것이 참 맛이 좋다. 


좋은 쌀과 함께 먹는 나물은... 


건강해지는 맛이랄까?








맛있게 돌솥밥을 클리어하고! 


오늘 저녁에 함께한 교수님 두분과 즐거운 수다+시간 보내며...


연길여행 3일차 먹방투어 연길맛집


백년돌솥밥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