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도보고/충주맛집

충주맛집-아로이아로이 / 쌀국수집

by KALLAH 2017. 8. 19.

새로생겨보이는 쌀국수집! 


퇴근하고 걸어오는 길에 매번 보았는데... 


주말에 한번 먹으러가야지! 하며 생각해둔곳! 


음.. 


현지분이 하시는것 같진 않아보였는데.. 


프랜차이즈 쌀국수전문점은 질린터라... 


웬만하면 손맛나고 맛깔나는 현지분이 하시는 곳을 찾으려고 하던중 


여긴 어떨까? 하며 들어가본 곳! 





충주 쌀국수 아로이아로이


위치 : 충주시 연수동 518-6번지  / 낙원아파트 골목에 위치하고 있음!  




평점 : ★★★☆☆


평가 : 음..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된! 깔끔한 쌀국수 인듯하다! 솔직히 향내 풀풀 나는 현지입맛을 더 좋아하는 나는.. 아쉬운 점들이 있어서 별 두개를 뺏지만, 실제로 너무 향내나거나 정통 동남아 쌀국수처럼 진한맛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딱 정당한 맛일듯?! ㅎㅎ

실제로 ... 먹다가 고수 풀 추가해서 막 넣고 우걱우걱 먹어버림 ㅎㅎㅎㅎ 조만간 부모님 모시고 (엄마는 너무 진한 국물 싫어하시니) 가봐도 좋을듯싶었다.










매장 간판과 입구사진.. 


음.. '재료소진'시 금일 영업 종료한다는! 멘트와 함께~


들어가보잣! 











메뉴는 


쌀국수-면류 7,000원


똠양꿍 10,000원


볶음밥류 7,000원


그리고 기타 메뉴는 메뉴판 참조~ 




가격은 적당한듯?!!!!







매장 벽면으로 다양한 설명들이 게시되어 있었는데..


친절하기도 하시지...^^ 


매번 이소스는 뭐지? 어떤용도지? 라고 생각하곤 했던 궁금증을 풀어주심! ㅎㅎ







-





자.. 주문메뉴 나오기 시작~ 



짜조, 소고기쌀국수, 파타이 볶음면!


요렇게 세개 주문하고 배불리 먹기로 ^^ 









갓 튀긴 짜조는 약간 뜨겁긴 했으나..


적당히 익혀주셨고.. 맛있었다... 일단 먹느라 자세히 못봤는데


고기도 씹히는 것 같고... 당면, 다양한 야채들도 너무 과하지 않게 적당히 어우러진듯한?ㅎ


굿~



-



먹는 도중 바로 나온 파타이볶음면과 


소고기 쌀국수 !!!!







ㅎㅎㅎㅎ 


뭐랄까... 


둘다 나에겐 조금 싱거운 맛? ㅎㅎ


옆면에 게시된 설명서를 보니 12시간동안 육수를 진하게 끓여냈으나..


한국인 입맛에 맞도록 깔끔한 느낌의 쌀국수를 만들고자 노력하셨다는! 



허나...


전...............


향.내.풀.풀. 육.수.소.스.진.함 이 


필요하다구용 - ㅎㅎㅎ



그리하여 추가주문한 


"사장님 고수 주세요~"



ㅎㅎㅎ





청량고추와 고수풀을 함께 육수에 팍팍 넣어 


휘리릭~ 하고 잠시뒤 먹으니.. 


그나마 좀더 진해진 느낌?!! ㅎㅎㅎ


아우 좋아~ 








소스도 이렇게 통으로 주셔서 마음껏! 취향껏 먹었다는! 





팟타이도 좀더 진하고 강한 느낌의 맛이었음... 하는 바램이 있어서 


조금은 아쉽?!


(그렇다고 싱겁거나 한건 아님!!!!!!!!!!!!!!!!!)







요렇게... ㅋㅋㅋㅋ



쌀국수와 팟타이를 클리어하고....


퇴근길에 항상 궁금해하던 


궁금증도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