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도해보고

집에서 손쉽게 마라샹궈 만들기

by KALLAH 2017. 8. 20.

오늘은 


고대하고 기다리던 마라샹궈 만들기 !!! 麻辣香锅 !!!


중국에서 올때 사온 소스... 


이제 하나 남은 그것...


(상표 잊어버림 >< 나중에 포스팅!!)



그래서 마트에서 재료도 사고~ 


2인이서 먹을거기에... 너무 재료가 많지는 않도록! 


지난번 한번 해먹었을때... 노하우가 없어서, 내 스타일 대로 비벼서 볶다가 ...


그냥 폭망... ㅎㅎㅎ


이번엔 살짝 튀김으로 코팅해서 먹어보기로 하고~~~ 


요.리.시.작! 




재료 : 


 *고기류 : 스팸, 맛살, 베이컨


*채소류 : 감자, 배추, 청경채, 팽이버섯, 숙주




만드는 법 : 


1. 먼저 고기류를 프라이팬에 볶는다. 


2. 채소류를 소스와 함께 볶아 소스맛이 배어들게 한다. 


3. 고기류를 넣어 함께 볶는다. 


끝!ㅋㅋㅋ



사진 시작!! ↓↓









다 이렇게 손질해서 물기를 뺀후... ㅎㅎㅎ





고기류 부터 프라이팬에 굽기 시작합니다! 









먼저 감자를 살짝 투명해질때까지 볶다가...









조금 오래 구워도 크게 흐트러지지않는 맛살을 넣고~~



 





스팸을 넣어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ㅎㅎ 








베이컨도 한장한장 맛있게 구우면~ 


일단, 고기류는 끄읕!!!!!!






-







그다음엔 채소류!!! 



둥근 냄비에 야채를 쏟아 넣고~ 



소스 1봉을 넣어줍니다!! 



* 요새 중국 마트에서 나오는 마라샹궈 소스는 1봉에 소스 2팩정도 있기에~ 


하나 정도면 2인이 먹기에도 충분 ^^ 








야채의 물이 베어나오면서 소스와 좀 녹아날수 있도록 


볶아주다가



 






미리 볶아놓은 고기류를 투척!!!










양념이 배일수 있도록 잘 볶아주어요~ 







비쥬얼... 흠..........



먼가 허여멀건한 이느낌뭐지?!!!! 



했으나....




맛은?!!!!!!!







오예-! 


성공!!!!!!!!!!!


ㅋㅋㅋ 뭔가 중국 전문 마라샹궈 요리사님 급은 아니지만~ 


집에 할수 있는 마라샹궈용 소스로 


최대한의 맛을 낸 이 뿌듯함!!! +_+




자랑스럽도다! ㅎㅎㅎ








이렇게... 


먹다보니... 이미 바닦을 긁고 있고... 


밥 두공기에... 모자라... 


햇반 하나까지 더 먹은 우리 



ㅜ0ㅜ



아 배불러...ㅋㅋㅋ





-



다음엔 아는 중국언니한테 또 다른 요리법을 가지고 


집에서 중국요리를 해보아야겠다는 생각! ㅎㅎㅎ



짜유!! 加油!!!